짐승의 연주자 에린 (獣の奏者 エリン)
위 제목이 부제이고 야수 조율사 에린 본래 제목이라는데 잘은 모르겠다. 내용풍이 왠지 교육용 애니 같다.
독특한 세계관에서 독특한 마을에 독특한 일족의 아이.
전쟁에 전투용으로 키우는 왕수라는 야수를 다스리고 소통할 수 있는 얼마 안되는 일족이라고 한다.
주인공 에린의 성장기 인 듯 싶다.
먼가 너무 유아틱해서 보기가 좀 힘들었다.
패스
강각의 레기오스 (鋼殻のレギオス)
미래의 인류 같은 세계관에 능력자들이 있고... 괴물로 부터 인류를 지키는 건가.
첫 등장의 알 수 없는 싸움. 알 수 없는 BGM. 알 수 없는 컷. 역시 알 수 없는 주인공.
레이폰 알세이프. 등장부터 엄친아의 스킬을 내세우며 화려하게 등장.
본인은 '난 공부가 싫어서 이 과를 택한거다' 라고... 엄친아들이 저러면 싫어하는데 말이지...
어쨌든 학생회장의 추천(권력)으로 쌈하는 과에 들어 가게 되는데...
이야기의 외곡이 심했는데 전작은 좋았나보다 아직 1화이기에 어떻게 풀어나갈지 모르니 일단 보류 하겠다.
슬레이어즈 레볼루션 - R (スレイヤーズREVOLUTION - R)
13화로 끊고 다시 13화 시작.
난 솔직히 이 애니 이번 주된 스토리라인이 감이 안잡힌다.(아직 나오지 않은듯)
그렇다고 한다면 1기는 뭘 위해 있었던 걸까.
오프닝에 대해 논란이 있던데 단순한 향수적 연출인가 막장으로 가기 위한 초석인가.
오프닝에 이제까지 리나에게 죽었던 마족들이 다 나온다.
그리고, 극장판 전용이었던 나가가 등장하는 것 같다.
기억은 잃었고 깡통 갑옷으로 바뀌었지만 그의 특유의 웃음소리가 그리고 리나의 오감이 그렇게 반응하는데...
앞으로 최종화까지 기대해 보겠다.
보유 확정
하늘을 올려다본 소녀의 눈에 비치는 세계 (空を見上げる少女の瞳に映る世界)
원제 '문토'.
뭐 제목을 저따구로 만든 걸까. 그냥 문토하면 어디가 덧나나 -_-;
교토애니메이션 데뷔작인걸로 기억하는데 OVA 2편까지 나오고 돌연 끝나서 많이 아쉬웠는데 TV판으로 재 등장.
그리고 1화는 TV판의 짜집기 밖에 안보이는데 ... 2화부터 봐야 먼가 좀 새로워 질 것 같다.
단순히 전작을 답습하는게 아닌 끝까지 좋은 마무리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.
보유
라이드백 (RIDEBACK)
이번 시즌의 진주.
어느 누구도 이번 시즌에서 기대되는 작품을 꼽으라면 이 작품이 될 것 같은데...(작품성으로만 본다면)
매드하우스는 작품을 잘 만드는 것 같다.
원작이 있다고 하는데 몇몇 사람들은 원작을 잘 살렸다(그 이상이다) 라고 표현 하시는 분들도 있다.
발레리나를 꿈꾸던 그녀가 첫 주연으로 연기 중 인대파열로 꿈을 접었다. 그리고 그녀는 마음속으로 되뇐다.
'세상은 변한다' 라고...
작품을 감상하고 주인공 '오가타 린' 을 표현한다면 飛上(비상).
남들에게 보이는 모습은 얼빵, 천년스러운 면이 있는데 실제 내면엔 언제나 갈명하고 있는 것 같다. 날기를...
이 작품 역시 블라스레이터의 악몽으로 심히 걱정스러웠는데 그럴 걱정은 없는 것 같다.
그리고 엔딩이 오랜만에 무려 '윤하'가 부른다. 노래가 이번 2집의 기억이라는데 일본판으로 발매하나보다. 노래가 좋다.
스토리는 단순히 오토바이타고 레이싱 하는게 아니라고 한다. 먼가 더 심오한 이야기라고 하는데 기대가 된다.
보유 확정
신작이 얼추 끝난 거 같은데 또 뭐 나올려나 모르겠네요.
내가 빼놓고 안본건 뭐... 안봐도 될 듯 싶네요 ^^